혈액검사 수치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대보험 계산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없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본인의 사대보험 금액을 조회하시고 보다 정확한 세후 월급을 파악하여 예산을 편성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대보험 계산기사대보험 계산기




사대보험 계산기 2020년 버전




사대보험 계산기


먼저 다음 검색창에 '4대 사회보험'을 입력하신 후 하단에 보이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접속하신 후 메인화면 하단을 보시면 4대사회보험료 계산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4대사회보험료 계산기를 누르고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의 월급여 및 직장 근로자수를 파악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예를 들어, 월급여가 2,500,000원이고 근로자수가 150인 미만인 직장이라면, 납부해야할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건강보험(장기요양), 고용보험료는 위와 같습니다. 본인의 급여 및 근로자수를 선택하여 손쉽게 사대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국민연금 보험료는 기준소득월액 X 9%입니다. 다시 9%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각각 4.5%씩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준소득월액은 세전 급여를 말하며 천원미만은 절삭합니다. 




기준소득월액의 하한액은 31만원이고, 상한액은 486만원입니다. 해당 상한액과 하한액은 2020년 6월 30일까지 적용됩니다. 그 이후의 상한액 및 하한액은 2020년 3월말까지 보건복지부 장관이 고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건강보험료의 보험료율은 세전 급여 X 6.67%입니다. 다시 6.67%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각각 3.335%씩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장기요양보험료는 건강보험료 X 10.25%이며 다시 근로자와 사업주가 각각 50%씩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최근 5년간 건강보험료율입니다. 2016년부터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구 구조상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이는 앞으로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민국은 OCED 선진국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출산율은 최저수준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이같은 흐름은 거스를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누구도 우리의 미래와 노후를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본인의 노후를 모두 나라에 맡겨서는 안됩니다. 각자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은퇴계획이 절실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마무리


여기서 사대보험 계산기 이용법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정확한 세후 급여를 파악하여 그달의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매번 세후금액 파악을 위하여 해당 계산기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당부드리자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훌륭한 사회적 제도가 맞습니다. 최소한의 생활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주죠. 하지만 대한민국 인구 구조상 이러한 사회적제도가 지금과 같은 형태로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은 이미 기정사실입니다. 지금의 2030세대는 더 많은 세금을 내고 더 적은 혜택을 보게 될 것이며, 이는 세대간의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불씨입니다. 언제 타오를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이미 갈등의 불씨는 시작되었습니다. 본인의 노후를 정부와 국가에 맡겨서는 안됩니다. 정부와 국가는 우리의 노후에는 그다지 큰 관심이 없습니다. 본인의 미래와 노후는 반드시 본인이 계획해야 합니다. 매달 급여의 5~10%를 노후를 위해 투자하시기 바라며, 개인연금계좌 및 IRP 계좌가 노후를 준비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후 개인연금계좌 및 IRP 계좌가 주는 세금 혜택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