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검사 수치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에 관련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공공기관과 관련된 서류 발급이 많이 스마트해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또한 스마트한 물결에 맞춰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곳으로 팩스를 보낼 수도 있으니 말이죠. 국민건강보험과 관련된 자격득실 확인서에는 본인의 건강보험 가입 이력이 기재되어 있으며, 피부양자로 등록된 기간 또한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로 기업 입사 시 해당 서류를 함께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인터넷으로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먼저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라고 검색해줍니다. 그 후 사이트 가장 첫 번째에 보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격득실 확인서발급'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해당 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조회 및 납부도 가능하며, 건강검진결과 조회, 자동이체 신청 등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으로 간단히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자격득실 확인서발급을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PC용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아래 체크박스를 통해 PC 방화벽 프로그램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무사히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좌측에 자격 -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메뉴를 통해 해당 민원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조회조건을 선택하신 후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가입자 구분이 되고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했던 내역의 사업자 명칭 및 취득일, 상실일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식은 프린트로 발급받는 것이 일반적이며, 바로 팩스를 보내고싶은 경우 프린트발급 우측에 있는 팩스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팩스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내고자하는 팩스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팩스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팩스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그 후 팩스가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었는지 결과 확인은 사회보험통합 징수포털 - 제증명발급 - 증명서 팩스발급 처리결과 메뉴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히 집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5분도 안되는 시간에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원한다면 팩스까지 보낼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팩스가 잘 전송되었는지까지 인터넷으로 꼼꼼하게 조회할 수 있으니, 중요한 곳에 보내는 경우라면 팩스를 보낸 후 꼭 확인까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위와 같은 절차를 모바일(스마트폰)로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M건강보험'이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어플을 통해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및 팩스요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