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검사 수치 알아보기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2020년 03월 01일 16시 기준으로 확진자는 3,526명입니다. 이전 글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대구와 경북에서 확진자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은 외부활동 자제 및 개인 손위생, 그리고 마스크 착용입니다. 하지만 최근 마스크를 구하기가 매우 어렵고 가격 또한 이전에 비해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인터넷으로 마스크를 구매하면 취소되었다는 메세지만 반복됩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일반 약국 및 우체국, 농협 등을 통해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주말 및 휴일에 문 여는 약국은?


오늘같은 휴일 및 공휴일에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약국은 문을 닫습니다. 이럴 때 모든 약국을 찾아다니기도 어렵고 전화해서 확인하는 것도 효율적이지는 않죠.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이용하면 현재 자신이 거주중인 지역 근처에 영업중인 약국을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먼저 검색창에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신 후 하단에 보이는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중앙에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하고자 하는 날짜를 입력해줍니다. 그 후 필요로 하는 시간과 지역을 선택하시면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저는 글을 쓰고 있는 3월 1일 기준으로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했습니다.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지도는 우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방문 전 반드시 연락을 해달라고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방문 직전 해당 전화번호를 통해 영업 유무를 꼭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나오는 지도입니다. 지도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여 약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공급량과 가격은?




하지만 마스크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증가를 아직까지는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마스크 품절이라는 안내문구가 붙여진 약국이 대다수이며, 혹여 공급이 된다고 하더라도 빠르게 품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부에서 공급한 마스크는 장당 1,500원에 소비자에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약국 이외에도 농협 및 우체국을 통해서도 마스크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마스크 또한 제한되어 있으니 그 점 참고바랍니다.



마무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지금 개인 손위생과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본인의 감염방지 목적도 있지만 타인을 배려하는 목적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좁은 공간에 다수의 사람이 모이는 대중교통에서는 더욱 더 마스크의 착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들 개인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